FAQ

•  새로운 켈로그의 영양표시, 무엇이 바뀌었나요?

 

새로운 켈로그 영양표시에는 시리얼 한 그릇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의 종류와 양을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와 비교하여 백분율로 표기한 %영양소 기준치를 제품 포장의 전면에 더욱 눈에 띄게 배치했습니다.

 

•   %영양소 기준치가 무엇인가요?

 

%영양소 기준치란, 하루에 필요한 권장량 대비 시리얼 제품 1회분 섭취를 통해 어떤 영양소를 얼마나 섭취할 수 있는지를 제품전면에 보기 쉽고 알기 쉽게 백분율로 표기하는 영양표시 방식으로서, 식약청에서도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   새로운 영양표시를 참고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소비자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가장 궁금해하는 열량, 탄수화물, 당류, 단백질, 지방, 포화지방, 트렌스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

등의

영양요소들에 대하여 하루에 필요한 양과 섭취량을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어 현명한 식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   새로운 켈로그 영양표시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예를 들어, 아침에 30g 분량의 콘푸로스트 한 그릇을 먹을 경우, 하루에 필요한 열량인 116kcal를 섭취할 수 있으며, 나머지 필요 열량은 (일반 성인의 경우 2000kcal로 하면) 다른 식품을 통해 섭취하여야 합니다.

탄수화물을 약 27g 정도를 섭취할 수 있으며, 하루에 필요한 양의 8%입니다. 나머지 92%의 탄수화물은 다른 식품을 통해 섭취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지방이나 단백질과 같은 영양소의 섭취상황도 소비자가 스스로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   열량과 당분의 섭취기준은 없나요?

 

모든 영양소의 %영양소 기준치 표기는 식약청이 발표한 일일 섭취 기준을 바탕으로 하되, 성별과 나이에따라 차이가 있는 열량은 그 기준 값을 정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2000kcal 정도를 기준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   시리얼과 함께 먹는 우유의 영양성분도 함께 포함된건가요?

 

켈로그의 영양표시는 시리얼을 통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에 대한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그 의의를 두고 있으며, 우유에 대한 내용은 전면에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옆면의 영양성분표에는 저지방 우유와 시리얼 1회 분량을 함께 섭취했을 때의 영양성분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영양소 기준치는 누구에게나 동일하게 적용이 되는 건가요?

 

이번에 표기가 강화된 %영양소 기준치 표기는 대다수의 일반인들에게 적용이 가능한 권고안일뿐, 모두가 동일하게 따라야하는 규칙은 아닙니다.

 

활동적인 사람이라면 기준치보다 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고, 어린이나 노약자는 약간 적게 먹으면 됩니다. 이밖에 임신 여부나 건강상태 등도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영양소 섭취를 조절할 수 있도록 참고하는데 의의를 두는 것이
현명합니다.

 

•   어린이들이 많이 먹는 제품인데, 어린이를 위한 %영양소 기준치는 없나요?

 

켈로그의 영양성분표시는 기본적으로 영유아를 제외한 4세 이상 일반인에게 보편적으로 적용이 가능하며, 어린이를 위한 %영양소 기준치는 따로 명시하고 않고 있습니다.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은 이 수치를 하나의 기준으로 활용하여, 자녀의 연령과 성장발달에 따라 더 필요한 영양소와 덜 필요한 영양소를 적절하게 판단하는데 참고하시면 됩니다.

 

•   켈로그가 영양표시를 강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웰빙과 로하스 등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영양정보 표시 개선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켈로그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여 실제 식생활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기준을 제품에 표시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영양성분 표기방식을 바꾼다고 해서 소비자들의 식생활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는 없지만, 균형 잡힌 식생활을 영위하는 데 하나의 지표가 될 수는 있습니다.

 

•   더 알고 싶어요.

 

켈로그 전면표시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켈로그 무료 소비자 문의 전화 080-023-6411로 하시면 됩니다.